티스토리 뷰

우리 집에 사다 놓은 코카콜라 캔 12개입 레드박스를 보다가 문득 생각한 것이다. 

 

코카콜라는 얼마일까.

 

코카콜라 주가를 검색하면서 잠시 펩시 콜라와 고민이 되기도 했지만, 이건 취향의 문제인데 코카콜라하고 펩시콜라하고 뭐가 맛있냐고 물으면 코카콜라가 취향인 이유로 코카콜라를 먼저 보기로 했다.

 

*차트는 작성일 기준이다.

 

코카콜라 주봉차트

트라우마가 남았던 ㅇㄴㅅ 주식의 차트를 보다가 코카콜라 그래프를 보니... 힐링되는 느낌이다. 코카콜라도 2020년 때 시련이 있었지만 큰폭으로 하락했던 부분을 거의 회복한 것 같다. 

 

저렇게 패닉에 빠졌을 때 사두는 거구나.... 라고 나중에 후회라고 쓰고 배움이라고 생각하자.

 

 

주식 차트에서 말하는 우상향 그래프가 바로 이런 차트인가. 코카콜라는 어떻게 이렇게 꾸준하게 우상향할 수 있는 거지..

 

 

년봉차트

 

연봉차트를 보니 일단 역사가 깊은 코카콜라. 무료 1973년부터 찍혀 있네. 1973년이면 한국은 박정희 대통령 재임 때로 우리도 잘 살아보세 으쌰으쌰 새마을 운동이 확산되고 있을 때인데, 문득 그때도 코카콜라가 한국에 있었을까 궁금해진다. 그럼 코카콜라가 저때 만들어진 걸까?

 

코카콜라 언제 만들어졌나?

 

코카콜라가 생긴 년도는 1886년도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한국은 1880년대면 조선시대잖아. 그때부터 명맥을 억지로 유지하는 것도 아니고 꾸준히 성장하는 게 한편으로는 신기하네. 

 

역사를 보고나니 쉽게 망할 것 같지 않다는 믿음이 든다. 상장폐지 당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코카콜라 주식은 언제 사야 하나...

 

일봉차트이다.

물려본 경험이 있는 만큼 저점 매수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주식 고수들도 어디가 저점인지 아는 것은 어렵다고 하니까 마음 편하게 갖자.(?!)

 

요즘에 방송에서 미국 주식 시장이든 한국 주식 시장이든 거품이다라고 3개월내 꺼진다 하길래 1주씩 줍줍리스트에 넣으면서 지켜보려고 한다.

 

 

번외편

참고로 난 코카콜라 싫은데? 펩시콜라 좋은데? 하는 분을 위해 펩시콜라 주가도 봐보자.

 

펩시콜라 종목명은 펩시 콜라가 아니라 펩시코(PEP)를 검색한다.

 

펩시코 가격이 본인 기준에서는 주저되는 가격대긴 하다.. 그런데 차트가...

 

펩시콜라 차트보고 힐링 받아가세요^^

 

연봉차트인데 그냥 보고 있기만 해도 흐믓~하고 편안~해진다.

 

누가 우울하다고 힐링 받고 싶다고 하면 펩시 연봉차트 사진찍어서 보내주고 싶다.

 

 

매수 기록

코카콜라 평균 매입가 50.4200 / 수익률 0.7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