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가 NXP 세미콘덕터 인수 가능성에 대한 기사가 떴다. 이것이 호재인가 악재인가 초보 주식러는 긴가민가할 뿐이다.

 

한켠에서는 삼성전자 NXP 인수설은 벌써 볓 년째 들리는 썰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이번에는 분위기가 썰에서 끝날 것 같지 않은 모양이다.

 

얼마 전 바이든씨가 삼성 좀 보자했던 일도 있어서? 

 

인수합병에 관해서는 예전에 삼성물산 제일모직 흡수합병으로 삼성물산 주식이 합쳐진 유쾌하지 않은 기억이 있다.

 

삼성전자와 NXP 세미컨덕터 주식을 둘다 들고 있는데, 인수 얘기가 나오니까 인수되는 쪽 주식이 흡수되거나 합쳐지거나 없어지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알아봤다.

 

 

삼성전자 NXP 인수되면 주식은 어떻게 되나

삼성물산 제일모직 처럼 주식이 일정 비율로 합쳐지는 흡수 합병도 있고, 주식은 그대로 남고 자회사처럼 되는 경우도 있다고.

 

그럼 이번 삼전 NXP 인수 후 주식은 어떻게 될까.

 

아직 기사로 확인할 수 있는 확실한 내용이 하나도 없지만, NXP는 그대로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채로 개인이 들고 있는 주식은 상관 없을 것이라고 한다. 

 

물론 인수합병 영향으로 주가에는 반영될 순 있다. 얼마나 반영될지는 모르지만.

 

긍정적인 기사 내용에 따르면 삼성전자 NXP 인수는 서로 뛰어난 기술을 보유 하고 있어서 윈윈 상생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이다.

 

삼성전자의 부족한 부분이었던 자동차용 반도체 분야에서 NXP가 독보적이기 때문이라는데, 반대로 회의적이라는 의견도 있다고 한다.

 

우선, 삼성전자 내부적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아직도 구속 상태에서 인수 합병에 약 70조원이르는 큰 비용이 드는 규모인데다 삼성전자와 NXP의 사업분야가 사물인터넷, 통신인프라, 모바일 등에서 겹치기도 하고, 삼성전자의 실익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고.

 

결론은, 인수 된다고 다 주식이 흡수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NXP가 삼성전자에 인수되어도 개인의 NXP 주식 보유와는 상관이 없을 것 같다. 물론 정확한 것은 확실한 내용이 나와야 알 것 같다. 

 

 

가전기기 반도체 업체 NXP 세미콘덕터 주가

 

가전기기 반도체 업체 NXP 세미콘덕터 주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라는 세계적 반도체 기업이 한국에 있는데 해외 반도체 기업 주식까지 알아야 할 필요 있겠어? 우물안 주식러 생각은 이러했는데 뉴스에 해외 반도체 기업이 뜨니까 또 궁

boontoo.tistory.com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