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움 영웅문 모바일 앱을 이용 중입니다.

 

이번에 공동인증서 갱신하라고 알림 떠서 갱신을 진행해보니 불편했던 점이 좀 있더라구요.

 

 

키움 영웅문 앱에서 공동인증 페이지에 갑니다. 돋보기로 인증을 검색해도 됩니다.

 

관련 메뉴 중에 공동인증서 갱신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인증서 갱신 가능기간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이며,

 

인증서가 만료된 경우에는 갱신이 아니라, 인증서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등등의 안내가 나옵니다.

 

그런데 코스콤 SignKorea 범용인증서 갱신은 PC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는 게 아닙니까.

 

다른 인증서 갱신은 모바일로 되고 코스콤 범용인증서만 안 된다는 것인지...

 

 

모르지만, 여하튼, 작성일 현재 기준 이렇다고 하니, PC로 인증서 갱신 작업을 해야했습니다.

 

PC로 키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인증센터에서 갱신 작업을 진행 하면 됩니다.

 

 

 

 

갱신 절차는 간단하지만, 그 후 다시 모바일로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거나 옮기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영웅문 공동인증서 갱신 후 지문 인식 로그인 에러 해결

 

영웅문 공동인증서 갱신 후 지문 인식 로그인 에러 해결

문제점 키움증권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갱신하고 모바일 영웅문S와 영웅문SG 로그인 하려고 보니 지문인식 로그인이 에러가 뜨면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으로 전환되는 것이다. 해결 모바일로

boontoo.tistory.com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