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주식에 갓 입문한 입장에서 어떤 식으로 원화를 달러로 환전할 것인가는 생소하고 중요한 문제 중 하나다.

지속적으로 환전하는 데 있어 환전 수수료와 환율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인데, 현재 정착한 방법은 환율이 대체로 낮을 때는 원화 주문 서비스와 목표 환율 자동환전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다.

원화 주문 서비스의 장점은 환전 수수료가 전혀 들지 않는다는 점이고, 단점은 환율 변동 폭이 넓거나 달러가 요즘 비싸다? 싶을 때는 부담이 된다는 점이다.

환율이 떨어지면 쌀 때 달러를 사두고 올라가면 팔고

반면 목표 환율 자동환전은 환전 수수료 혜택 환율우대 95% 적용받고, 완전 수수료 무료는 아니지만, 원하는 환율로 떨어졌을 때 자동으로 환전해서 달러를 쟁여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다.

키움증권의 경우 해외 주식 계좌에 원화 예수금과 달러 예수금이 있을 때, 원화 주문 서비스 신청 중이라도 매수 시 달러 예수금부터 빠져나가므로 달러가 매우 저렴하다 싶을 때마다 조금씩 환전해 두고 있다.

영웅문S 글로벌 목표 환율 자동환전 설정하기

업무> 환전 > 목표환율 신청 페이지를 찾아가거나, 돋보기로 목표환율 검색해서 찾을 수 있다.

외화 매수, 외화 매도, 해당 통화를 선택 후, 목표 환율 지정 란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최저환율을 선택할 수 있다.

최저 환율 설정은 최근 1주일 최저 환율과 최근 1개월 최저 환율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자동환전 기간도 설정해 둔다.

목표 환율 자동환전은 실행 후 취소가 불가하다고 나와있는데, 이 말은 예약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의미가 아니다. 해당 조건 만족 시 자동 인출되어 환전 처리된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계좌에 잔액이 부족하면 미처리 된다.

목표 환율 자동환전 설정 조회 및 취소 페이지에서 예약신청 취소가 가능하다.

목표환율 자동환전 시간은 매영업일 10시부터 16시 사이 매 정시 매수 및 매도 기준 환율을 비교해서 환전처리된다.

미국주식 외화 환전 원화 주문 뭐가 유리 이득

 

미국주식 외화 환전 원화 주문 뭐가 유리 이득

처음에는 해외 주식에 대한 거리감이 상당했다. 생각하기에, 우선 은행과 연계된 외화 통장 개설해서 증권 계좌에 연결해야 하겠고, 환율 눈치 보면서 원화를 달러로 환전해놔야 할테고, 환전

boontoo.tistory.com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