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움 수수료 이벤트 비대면 계좌 신청 무조건 0.07%

 

나무 인터페이스가 깔끔하다고 해서 나무로 옮기려다 키움 수수료 이벤트가 확장되는 바람에 눌러앉기로 했다.

 

미국주식을 비롯한 해외주식 수수료의 경우 이전까지는 키움비대면 계좌인 경우 신청시 수수료 0.1%에 95% 환전할인이 적용되었는데,

 

협의 수수료라는 개념이 있어서 계좌에 3천만원 이상 들어있을 경우 최대 0.07%까지 수수료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런데 협의수수료 신청방법이 전화로만 가능해서 번거로움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이번에 혜택이 확대되면서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바람직하다^^

 

또한, 이전까지 0.1% 할인 적용받고 있었던 계좌는 자동으로 0.07%로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자.

 

그럼 계좌를 추가해볼까? 싶은 생각이 들 수 있는데, 키움 계좌는 몇 개까지 추가 개설이 가능할까?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키움증권 문의 페이지에서 알아봤다.

 

 

키움 주식 계좌 추가 개설 몇 개까지 가능한가? 

 

증권 계좌 개설 제한 일수는 며칠간인가?

 

키움증권에서 개인당 상품별 20개까지 계좌 개설이 가능한데, 해외선물옵션, FX마진 계좌는 각각 5개로 제한된다고 한다.

 

그리고 은행 통장이나 주식 계좌를 개설하면 계좌 개설 제한 일수가 생기는데, 영업일 기준 20일 동안 2계좌만 만들 수 있어서 최근 다른 금융기관에서 개설한 적이 있다면 추가 개설이 제한될 수 있다.

 

키움 비대면 계좌 개설은 90일 동안 상품별로 2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그런데 키움 90일은 캘린더 기준인 점 참고해야겠다.

 

 

최근에 올라온 글